본문 바로가기

Story/Mobile

갤럭시 S9 안드로이드 9.0 영상유출, 갤럭시 s10 엿보기?


갤럭시 S9이 Android 9.0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베타버전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는 영상이 등장하였다. 그 말은 즉 삼성 익스피리언스 10 ( Samsung Experience ) 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 이라면 영상이 이전에 올라온 사진들과 같이 검은 테마 모드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때문에 본래 어떤 디자인인지는 잘 알지 못할 것 같다.



영상을 보면 안드로이드 파이의 가이드라인을 많이 맞춘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시계 위치도 변경되었고 최근 탭의 모습도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설정의 디자인의 경우에는 큰 글씨가 iOS를 생각나게 하기도 하지만 검은 테마라 아직 감이 잘 오지는 않는다. 잠금 화면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부분에 따라서 세련된 것을 볼 수 있다. 상단바 또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는데 불투명 효과가 들어가지 않은 것에 대해선 조금 생각에 빠졌다. 삼성이 현재 GoodLock에서 제공하고 있는 불투명 효과를 보면 어색한 느낌이 많이 든다. 불투명 효과를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실망을 한 기능 이였는데 이것이 오리지널로 들어가지 않은 것을 좋아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 중이다. 야간 테마에 대해서도 의문이 든다. 완전 검은 테마가 아닌 메뉴 부분은 흰 색으로 처리되어 있는 것이 매우 어색해 보인다는 게 필자의 의견이다. 


어찌 되었든 갤럭시 S10에 들어갈 삼성의 새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생겨있는지 볼 수 있다는 것이다. S10에서는 많은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 들었는데 과연 새 소프트웨어와 외부 디자인이 어떠한 조화를 이룰지 매우 궁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