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Mobile

카카오톡(Kakao Talk) 드디어 메시지 삭제 기능 추가


카카오톡이 8.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 예전부터 많은 메신저들이 제공하던 기능이지만 그 기능들에 비하면 제한적으로 추가되었지만 대화 내용이 삭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음 사진과 같이 본인이 전송했던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오픈 채팅방의 경우에는 전부터 채팅 가리기라는 채팅 삭제 기능을 지원했지만 일반 채팅에서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새로운 시작이다. 다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다. 

- 전송한 뒤 5분 이내에 삭제 가능

- 삭제 뒤에도 전송되었던 메시지가 있다는 흔적이 남는다.

- 꽤 오래된 구 버전을 사용 중인 유저의 경우에는 삭제처리가 되지 않아 그대로 표시될 수 있다.

둘 다 큰 단점이 있는 기능이다. 타 메신저들의 경우에는 삭제가 안되면 안되지 흔적이 남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나마 읽은 상태에서도 삭제가 된다는 것에는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해당 기능은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해당 기능들이 보완되어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다. 사실상 제약이 너무나 큰 편이라 많은 사람들이 더 보완된 기능으로 업데이트 되기를 바라고 있다. (필자도 그렇고..)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하며 포스팅은 끝내도록 해야겠다 @_@ (더 이상 할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