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Pc

VMware Workstation 으로 게임 여러 계정 돌리기, VM으로 인터넷 강의 보기?


게임을 하다 보면 여러 계정을 하나의 컴퓨터에서 로그인하여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많은 사람들이 가상 머신을 이용하여 하나의 컴퓨터에서 여러개의 윈도우를 돌려 여러 대의 PC를 돌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 하지만 단순히 윈도우만 가상머신에 설치하여 실행한다고 해서 모든 게임이 실행되는 것은 아니다. 인터넷 강의를 VMware Workstation 으로 보려고 할 때 VM인 것을 감지되어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 경우 또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원인은 레지스트리에 있다. 레지스트리에 VM인 것을 나타내는 설정 값이 있다. 그로 인해 프로그램이 VM으로 실행하려는 것을 감지하고 실행을 막는 것이다. 게임을 하다 보면 작을 해야 되는 경우들이 있다. 물론 이런 작이 대부분 정당화 받지는 않지만 편리하긴 하다. 필자의 경우에는 카트라이더 ai방이 파지지 않아 대체 방법으로 사용하였다. 카트라이더 유저들의 경우에는 길드전 cp작이나 퀘스트 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 가상 PC의 사용은 종료한 다음에 사용중인 VM 설치 위치로 가서 .vmx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파일을 메모장을 이용하여 열어준다. 


- 맨 아래에 다음과 과 같은 문구를 입력한 후에 저장한다.


monitor_control.disable_directexec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chksimd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ntreloc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selfmod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reloc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btinout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btmemspace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btpriv = "true"

monitor_control.disable_btseg = "true"

monitor_control.restrict_backdoor = "true"

isolation.tools.getPtrLocation.disable = "true"

isolation.tools.setPtrLocation.disable = "true"

isolation.tools.setVersion.disable = "true"

isolation.tools.getVersion.disable = "true"


- 가상 PC를 부팅을 해준 뒤에 Windows key + R 키를 사용하여 'regedit'를 입력해준다. 혹은 윈도우키를 눌러 해당 문구를 입력하여 검색해 주어도 된다.


-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Class 경로로 이동하여 보이는 모든 파일들을 열어 '0000' 폴더를 모두 확인하며 다음 작업을 한다.


- DriverDesc 항목의 데이터 값이 DriverDesc VMware SVGA 3D 라고 되어 있으면 공백으로 만들어 준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게임이 켜질 것이다. 예상으로는 맥과 같은 다른 운영체계에서 인터넷 강의를 vmware를 통해 보는 것도 가능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