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Pc

Adobe Photoshop CS6 설치하는 방법 및 Adobe Premiere Pro CS6,After Effects CS6 동일 설치 방법



요즘에는 포토샵 cc가 출시된 이후에는 cs6 버전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찾는 사람이 좀 있는 것으로 안다. 특히 cs6 버전을 토렌트로 다운로드 하려고 하는데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다. 토렌트 특성상 하드디스크에 큰 부담을 주는 만큼 단순 다운로드 방식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 방법을 추천한다. 직통주소를 올리긴 하겠지만 추후 주소가 바뀔 것을 감안해 들어가는 방법도 포함한다.


CS6 버전 다운로드 주소 : https://helpx.adobe.com/kr/download-install/kb/cs6-product-downloads.html



1. 다운로드 위치까지 이동

위 사진과 같이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로 진입해준다.

https://www.adobe.com/kr/으로 진입해준다.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주면 검은 배경에 다운로드 라는 항목이 있을 것이다.



형광색으로 색칠된 곳을 눌러주면 많은 내용들이 나오게 되는데 그 중에서 "앱 다운로드" 라는 항목이 있다. 해당 항목이 있는 곳까지 스크롤을 내려준 다음 "Creative Suite: CS6" 을 찾아 CS6 을 클릭해 준다. 해당 방법으로 이동해 준 다음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왠만하면 다 같은 방법이기 때문에 포토샵 뿐 아니라 에프터 이펙트와 프리미어까지 모두 같은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다.


2. 다운로드


본인이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야 된다. 본인이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클릭하여 언어 목록이 나오도록 펼친다.



언어 목록을 펼치고 한국어를 보면 MAC은 1개의 파일, 윈도우는 2개의 파일이 존재한다. 필자는 맥이 없는 관계로 윈도우 버전만 설치 방법을 설명한다. 2개의 파일이 있는데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둘다 필요하다. (사실상 1번 파일만 있어도 가능한걸로 알지만 압축을 푸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1MB밖에 안되기 때문에 다운로드 하는 게 좋다. (포토샵의 경우에는 두개 인데 다른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3~4개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는 다 다운 받아주면 된다.)

모두 다운을 받고 나면 Photoshop_13_LS3.exe 파일을 실행해 준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압축을 어디에 풀 것인지 물어보는데 기본값은 바탕화면이다. 필요에 따라 압축을 풀고 싶은 곳에 지정하여 다음으로 넘어가 준다.


 

3. 설치


압축이 모두 풀리고 나면 자동으로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만약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 압축 해제한 위치\Adobe CS6\Set-up.exe ] 를 실행하면 된다.


다음과 같은 오류 창이 뜨면 무시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설치 프로그램이 초기화 되면서 설치 혹은 시험 버전 사용이 있다. 그 중에서 시험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혹 정품 사용자라면 설치를 이용하면 된다.)

사용 계약에 대한 동의를 하고 난 뒤에는 어도비에 대한 로그인이 필요하다. 계정이 없을 경우 생성 후 이용하면 된다. 로그인을 해주고 난 뒤에는 다음과 같은 선택 사항이 있는데, 본인의 PC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주면 된다.



본인의 PC가 64비트라면 첫 번째 것만 설치하고 32비트라면 두 번째 것만 설치하여 용량을 절약할 수 있다. 본인의 PC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필자의 경우에는 64비트만 설치하려 했는데 글 쓰다가 까먹고 둘 다 설치해버렸다....)


[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 ] 다음과 같이 이동해준 다음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여 버전을 확인하면 된다. 혹 그래도 모르겠다면 두 개 모두 설치해도 무관한다. 혹시 설치 위치를 바꿀 것이라면 하단의 폴더 버튼을 눌러 위치를 변경해주면 된다.

그 후 설치를 눌러주면 설치가 진행된다. 그 후 설치가 완료되며 시험 버전 혹은 정품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