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Pc

컴퓨터를 쾌적한 환경으로! 컴퓨터 램 정리 프로그램 FreeMmr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간혹 가다가 인터넷 페이지를 많이 열게 되면 버벅이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 원인이 바로 램때문이다. 

단순하게 램을 설명하자면


램이란?


컴퓨터에 있는 책상과 같은 것으로 램의 용량에 따라 이 책상의 크기도 결정된다. 이 책상에는 본인이 사용 중인 프로그램들을 올려놓기 때문에 용량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양의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게임이나 그래픽 관련 작업을 하게 되면 램의 사용량이 올라가게 되고 그렇게 되면 쾌적한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없게 된다. 때문에 램의 불필요한 부분을 정리를 함으로써 램 용량을 확보해 주고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PC를 사용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이러한 기능을 해주는 프로그램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볍게 사용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이 FreeMmr 이다.


다운로드의 경우에는 이곳(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version.nhn?softwareId=MFS_106911&categoryId=B0400000)에서 할 수 있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이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2010년에 업데이트가 멈춘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윈도우 7까지 정식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윈도우10 에서도 제대로 쾌적한 정리에 대한 지원이 된다는 보장이 없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초창기에 핵으로 간주한 적이 있다는 얘기도 있다는 만큼 보장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확인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