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Canon Pixma MG2990 프린터기 개봉기 및 사용 간단 후기 <사용자의 몇 마디>

\

안녕하세요. 감자입니다.

프린트기는 조금만 검색해 보더라도 싼 가격에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건 가격에 비례하죠. 흔히 중국이 그렇다는 걸 증명해 주고 있는데요.

값싼 만큼 얼마나 성능이 좋을지는 한번 봐야 알겠죠?
Canon Pixma MG2990 모델로 캐논에서 제작 판매 중이며 정가는 9만 원대인 걸로 알고 있지만 실제 인터넷에선 4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고 처리 중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모델은 Wi Fi가 지원되는 모델입니다.
<사진은 갤럭시 알파로 찍었습니다. 원인모를 초점 오류 난 사진이 있는데.. 그냥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품 박스 앞모습입니다. 2900시리즈 중 무선이 되는 만큼 무선 프린팅이란 마크가 있네요.
무선인 만큼 스마트폰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해 무선으로 전원을 끄는 것은 가능하나 전원을 키는 것은 타이머로밖에 작동을 안 한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하이브리드 잉크 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기술은 흑잉크가 모자랄 경우 컬러 잉크를 전부 사용해 검은색을 구연하는 방식입니다.
임시로 쓸 순 있지만 잉크 소모력이 증가합니다. 

호환되는 잉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도 특성이 나와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Windows와 맥 모두 호환이 가능한 기종입니다.
wi fi 등 여러 가지 스펙이 있지만 쓰는데 알아둬야 되는 스펙은 아님으로 패스하겠습니다.

 
 

박스를 막 개봉했을 때 당시 모습입니다. 맨 위에는 사용방법과 기타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린트기를 박스에서 막 꺼냈습니다. 색상은 하얀색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황색 테이프가 보이는데요. 고정 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테이프를 잡아당기면 핀 이 빠지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꼭 분리 후 사용하여야 됩니다.

스캔이 가능한 복합기이기 때문에 위 덮개를 열면 스캐너가 있습니다.
제가 산 이유 중 하나가 스캔 때문이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녀석은 더 이상 최신 os에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더군요.

뒤집어 보면 핀 이 쭉 있습니다. 모두 제거 후 사용하셔야 됩니다.

여기까지가 개봉기였습니다.
잠깐 사용기를 알려드리겠다면..

1. LED 등의 마감 아쉬움...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원 안에 들어가 있는 등하고 사이즈가 맞지 않습니다.
캐논은 어느 정도 브랜드 이미지가 있는 것과 8만 원 대해 홈페이지에서 판매가가 쓰여있는 걸 본다면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죠

2. 드라이버 설치 중 와이파이 잡기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와이파이로 처음부터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usb를 통해 프린트기와 연결 한 후에 와이파이 암호를 입력해 프린트기에게 와이파이를 잡아주어야 되었죠.
그 이외에 와이파이로 잡는 방법은 열린 와이파이나 랜덤으로 잡아 프린트기와 연결하는 방법인데.. 전혀 연결하질 못하겠기에 usb로 선 연결 후 잡았습니다.

기계하고 친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조금 설정 법이 귀찮다거나 복잡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3. 생각보다 아랫부분이 많이 잘립니다.
콘티를 만들어서 출력하는데 제 것만 끝이 잘리더군요.. 그래서 좀 더 작게 수정했는데도 잘린 걸 보고 그냥 포기하기로 했습니다..ㅎㅎ

그 이외에는
글씨를 프린터 하면 괜찮지만 어느 정도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출력하면 좋은 성능이 아니란 게 딱 눈에 띈다는 것입니다.
4만 원대 프린트기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안 된다는 거죠. 딱 그 정도입니다.
글씨 같은 문서를 프린터 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소음 부분에서는 4만 원 대라면.. 이란 생각을 하면 용서해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것과 차이를 부모님께 여쭤보니 소음은 좀 있지만 부드럽단 느낌을 받아셨다더군요.

여기까지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어디까지나 4만 원대 프린트기는 4만 원대입니다. 프린트기에서 가성비를 바라는 건...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드라이버 설치 방법은 제가 바쁘게 진행하느라 포함시키지 못하였는데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시면 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