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스코코 S10+ 무광 후면 보호 필름 부착 초간단 후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무광 보호 필름을 부착한 노트10을 보게 되었다. 갤럭시의 10 시리즈들은 모두 유광 형태의 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다만 그중 유광뿐만 아니라 무광이더라도 굉장히 이쁜 퀄리티를 보여주는 색이 있었다. 내 폰도 그러리라 믿고 네이버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 스코코의 무광 후면 보호 필름을 바로 구매하였다. 

 

사실 전면은 굉장히 많이 부착해보았다. 보기만 해도 후면보다 전면이 훨 쉬워 보이고 실제로도 그렇다. 그런데 그 사실을 생각하지 못한 채 자신 만만하게 설명서만 읽고 붙이게 되었다.

보면 알겠지만 제대로 망했다. 일단 붙일때 최대한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해야 된다.. 이건 전면이랑 달라서 한번 붙으면 떨어질 생각을 안 한다. 공기가 처음부터 들어가지 않게 동본 된 판을 이용해서 잘 붙여줘야 된다.

떨어질 생각을 안 하기에 위치 수정도 거의 불가하다. 카메라 부분이 제대로 맞지 않아 다시 붙이려 했지만 결국 때다가 늘어날 것 같아서 포기했다.

 

애초에 2매가 오기에 다음번엔 제대로 붙이기로 하고 일단은 마무리했다.

만약 안에 있는 공기를 빼고자 할 때 밀어서 빼는 것을 굉장히 비추한다. 사진에 보면 길게 자국이 남아있는 걸 볼 수 있다. 잘못하면 후면 디자인 훅 간다.

 

보호 필름의 전반적인 퀄리티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 생폰을 사용할 때 생기는 땀으로 인해 후면이 꺼칠해지는 것이 싫어서 보호필름을 사용하고자 했는데, 해당 목적에는 확실히 잘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풀 커버가 아니라는 것이다. 옆 엣지부분은 보호가 되지 않아 굉장히 어색해 보인다. 그 부분만 땀으로 인해 꺼칠해지기도 한다. 폰을 잡았을 때도 그립감이 그다지 썩 좋진 않다. 

확실히 처음에 한 개는 경험용으로 버리는 것도 괜찮다 생각이 든다. 다음번에는 제대로 붙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만약 풀커버가 되지 않아도 괜찮고, 잘 부착할 자신이 있다면 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다. 붙이는 게 자신 없으면 매장에 가서 붙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