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Mobile

갤럭시 노트 10은 어떻게 출시될까?

갤럭시 S10 시리즈가 출시되고 나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S10 시리즈는 디자인 적으로도, 성능적으로도 많은 부분들이 사용자들에게 만족도를 줌으로써 가능하지 않았나 싶다.

아무리 S10이 잘 나오더라도 S시리즈보단 노트 시리즈들을 이런 저러한 이유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다.

 

갤럭시 노트10은 어떻게 나올까? 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6월 초 시점에서 작성되는 글인 만큼 정확도는 낮을 수 있다. 물론 모두 루머를 기반으로 정리된 이야기다.

 

전반적인 성능

기본적으로 S10에서 소폭 향상된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 S시리즈보다 늦게 나오지만 같은 년도인 만큼 많은 부분들을 공유하게 될 것이지만 어느 정도 보완된 성능을 보여주긴 할 것이다.

우선 충전 부분에서 많은 관심을 보인다. S10 5G 에 들어갔던 25W 초고속 충전기보다 더 높은 출력인 45W의 충전기가 들어갈 예정이라는 루머가 있다. (출처) 출력이 높아지면 0~50%까지의 충전속도를 줄일 수 있어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그 뒤로는 배터리의 수명을 위하여 아마 충전 속도가 제어될 것이다.) 

 

그다음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보는 이어폰 잭이 있느냐 일 것이다. 이 시점 기준으로는 이어폰 잭은 물론 물리적인 측면 버튼까지 모두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이다. (출처) 이어폰 잭이 만약 빠진다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아쉬움을 사지 않을 까 한다. 측면의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사라지고 압력식으로 변하면 누를 때마다 진동을 주지만 그래도 이질적인 느낌이 있을 수 있다. 이 부분은 개인 취향에 따라 나뉠 부분인 듯싶다. 개인적으로는 이어폰 잭이 없어지는 것을 빼면 괜찮아 보인다.

 

외부 디자인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인 중 하나가 디자인일 것이다. 

출처 : www.gsmarena.com

노트 10은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이 모두 변경된다는 루머이다. 전면의 카메라는 한개가 상단 가운데에 위치할 것이라는 루머다. (출처) 전면은 여전히 펀치홀 카메라다. 디스플레이 뒤에 들어가는 카메라는 아마도 S12 쯤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게 필자의 뇌피셜이다. 후면의 경우에는 세로 배치의 카메라이다. 아마도 배터리의 공간을 더 확보하고자 하는 설계가 아닐까 한다.

 

파생 모델

갤럭시 노트10또한 S10 시리즈들과 비슷하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4G/5G와 노트 10e 까지도 나온다는 루머들이 돌고 있다. 노트3 네오 이후의 오랜만에 보는 저가형 프리미엄 모델이 아닐까 싶다. S10e 또한 성공적으로 인기를 끈 만큼 노트 10e도 많은 시선을 사로잡지 않을까 한다. 

 

여러모로 S10시리즈들 보다 획기적으로 좋은 기능들이 일부 들어가기도, 빠지기도 하는 것 같다. S10은 이어폰 잭이 있다는 것, 펀치홀 카메라가 구석에 있어 영상을 크게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비교적 신경 쓰이지 않는다는 것. 그러나 노트 10은 더 많은 배터리와 많이 향상된 배터리 충전 속도. 더 보완되어서 나올 AP 성능까지 생각하면 S10을 지금 살 것이냐, 기다렸다 노트 10을 살 것이냐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